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왼쪽)이 민원인과 상담하고 있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의회가 도민들의 민원처리를 문서 중심에서 현장 중심으로 확 뜯어고친다.
도의회는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중심의 적극적 민원처리 개선안을 마련,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도의회 정기열(더불어민주당ㆍ안양4) 의장은 "민원 해결에 대한 도의회의 관심과 의지를 표현하고자 기존 '문서중심의 민원처리'에서 '현장방문 및 주민의견 청취 위주의 민원처리'로 절차를 개선했다"며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특히 사회적 도움이 절실한 약자들의 호소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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