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종일 검색어 상위권에 있던 김영란법…결과는 합헌

최종수정 2016.08.08 16:02 기사입력 2016.07.28 14:48

댓글쓰기

[땡잼뉴스]7월28일 14: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김영란법
종일 검색어 상위권에 있던 김영란법…결과는 합헌

헌법재판소는 28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헌법소원심판 사건에 대해 합헌 결정했습니다. 김영란법이 합헌으로 정리되면서 예정대로 9월28일 시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김태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일본 위안부 피해자 지원을 위한 화해·치유재단의 김태현 이사장이 재단 출범 관련 기자간담회 뒤 캡사이신으로 추정되는 액체를 맞고 병원에 이송됐습니다. 경찰은 캡사이신을 뿌린 남성을 현장에서 붙잡아 사건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3. 사임당
사진=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사진=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SBS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측은 28일 사임당 역의 이영애와 이겸 역 송승헌의 캐릭터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캐릭터 포스터 속 두 배우는 강렬한 아우라로 보는 이들을 압도하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4. 일본지진
27일 오후 11시 47분경 일본 간토 지역 이바라키현 북부 지방에서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두달 동안 일본에서 5.0 이상 지진이 발생한 것이 이번으로 다섯 번째입니다. 큰 피해 없길 바라겠습니다.

5. 서현

소녀시대의 ‘막내’ 서현의 ‘공항패션’이 화제입니다. 서현은 검정색 원피스에 검정색 핸드백을 걸쳐 ‘올블랙 패션’을 선보였습니다. 서현은 28일 오후 ‘KCON 2016 LA’ 참석을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습니다.

6. 나나

tvN 드라마 ‘굿와이프’에 출연하고 있는 나나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나나는 28일 오전 진행된 드라마 기자간담회에서 "양성애자 캐릭터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다. 신선한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말했습니다.

7. 한혜진

데뷔 17년차 톱모델 한혜진이 리얼한 싱글 라이프를 공개합니다. 29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모델답지 않은 폭풍 식탐부터 모델 포스 풍기는 학창시절 사진과 성적표 등 그의 일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8. 해상펜션

한국소비자원이 전국 51개 해상펜션을 대상으로 안전실태를 조사한 결과 안전시설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은 해상펜션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음주·야간낚시 자제 등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9. 김종태

김종태 새누리당 의원의 부인 이모씨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국회의원의 배우자가 징역형을 받고 선고가 확정되면 해당 의원의 당선은 무효가 됩니다.

10. 김혁민

상무 복무 중인 우완 투수 김혁민이 9월 원소속팀인 한화 이글스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김혁민은 1군 통산 30승 14홀드를 기록했는데요, 최근 반전을 꾀하고 있는 한화의 전력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