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영화관·경기장으로~

최종수정 2016.08.08 16:02 기사입력 2016.07.27 14:28

댓글쓰기

[땡잼뉴스]7월27일 14: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문화의날
사진=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사진=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27일은 이달의 마지막 수요일로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영화, 스포츠 등 각종 문화 생활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2. 수애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영화관·경기장으로~

다음 달 10일 영화 ‘국가대표2’ 개봉을 앞둔 배우 수애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특히 결혼관에 대해 밝힌 부분이 이목을 끌었는데요. 수애는 “정말 좋은 상대가 나타날 때까지 즐기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3. 장수원
사진=장수원 인스타그램

사진=장수원 인스타그램


최근 녹화가 진행된 MBN ‘상상초월쇼, 진짜 가짜’에서 장수원이 물구나무에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새빨개진 얼굴로 과열된 ‘로봇맨’의 모습을 보이며 20초 만에 빠른 포기를 선언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4. 전소미

I.O.I의 전소미의 축구실력이 화제입니다. 전소미는 소아암 환아들을 돕기 위한 ‘슛포러브’ 미션에 도전했는데요, 70m 거리에서 짐볼을 차 볼링 핀을 쓰러뜨려야 하는 과제를 단 한 번에 성공시켰습니다.
5. 해임

검찰이 27일 고 김홍영 검사를 자살로 내몬 김모 부장검사에게 '해임'이라는 최고 수준 징계를 내렸습니다. 이 같은 중징계는 조직 내 전근대적 상명하복 문화를 더는 방치할 수 없다는 판단 때문에 이뤄졌다는 분석입니다.

6. 현아

포미닛 출신 현아가 새 솔로 앨범 두 번째 재킷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현아는 27일 오전 미니 5집 ‘어썸’ 2차 재킷 이미지를 게재했는데요, 1차 공개된 화보보다 한층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가 돋보입니다.

7. 김현수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 김현수가 햄스트링 부상 이후 치른 복귀전에서 멀티출루에 성공했습니다. 김현수는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서 3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습니다. 팀은 3-6으로 패했습니다.

8. 이연수

SBS ‘불타는 청춘’에서 구본승과 핑크빛 모드를 이어간 이연수의 모습이 화제입니다. 이연수는 26일 방송분에서 구본승과 과거 키스신을 재연하는 등의 활약을 펼쳐 다른 출연자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습니다.

9. 우병우 특별감찰

청와대가 대통령 직속 특별감찰관의 첫 타깃이 된 우병우 민정수석에 대한 '즉각 사퇴론'에 선을 그었습니다.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지금은 특별감찰관이 감찰을 한다고 했으니 그 결과를 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10. 이대호&강정호

미국 메이저리그 시애틀 마리너스의 이대호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가 맞대결을 펼쳐 나란히 1안타씩을 쳤습니다. 두 선수 모두 5번 타자로 출전했는데요, 경기는 7-4 시애틀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