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 화장품 메카로 육성, 아세안 수출 전진기지 도약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회사인 코스맥스 자회사인 코스맥스인도네시아가 할랄 화장품 생산으로 현지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로부터 인증을 받은 이후 4개월 만이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허락된 것'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랍어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식품, 의약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할랄 화장품은 모든 상품에 '할랄'의 인증마크가 있어 이슬람교도의 여성들은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한다. 최근에는 올리브, 허브 등의 내츄럴(natural) 지향의 화장품이 인기가 점점 상승하고 있다.
이건일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장은 "할랄 화장품 시장은 100조 이상의 시장으로 현재 50여 제품이 개발되어 신제품 출시를 본격화했다"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올해 말 태국, 말레이시아 등 현지문화에 맞는 화장품을 선보여 한류열풍을 주도하겠다"고 언급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