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제구호 전문가 한비야 초청 '1g 용기' 특강

최종수정 2016.07.11 06:46 기사입력 2016.07.11 06:46

댓글쓰기

14일 오후 4시 성동구청 대강당서 한비야 강사 초청, ‘당신에게 보태는 1그램의 용기’란 주제로 제97회 성동명사특강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4일 오후 4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바람의 딸’로 우리에게 친숙한 오지 여행가이자 국제구호 전문가인 한비야 강사를 초청, ‘당신에게 보태는 1그램의 용기’란 주제로 제97회 성동명사특강을 개최한다.

한비야

한비야

한비야 강사는 서른 셋 젊은 나이에 다니던 회사를 나와 어릴 때부터 계획했던 세계일주에 도전, 사십대 초반에는 국제NGO 월드비전에 들어가 긴급구호팀장으로 세계 곳곳의 재난 현장에서 일했다.

이런 다양한 활동으로 네티즌이 만나고 싶은 사람 1위, 대학생이 존경하는 한국인, 평화를 만드는 사람 100인으로 선정되는 등 많은 이들의 멘토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는 유엔 중앙긴급대응기금(CERF) 자문위원으로 활동함과 동시에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을 맡고 있으며, 대표 저서로는 오지여행기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 재난지역 긴급구호 현장보고서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 한비야 강사는 세계 곳곳의 오지와 긴급구호 현장에서 얻은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며, 인생의 고비에서 좌절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당일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 또는 성동구청 교육지원과(☎2286-5865)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