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전동 순회설명회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까지 지역내 14개 동 돌며 차례로 주민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추진지원단 주최로 14개 전동을 순회,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농2동을 시작으로 14일 회기동까지 이어지는 이번 설명회는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계획됐다.
구는 사단법인 푸른사람들로 하여금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추진지원단(단장 문종석)을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민관 협치를 통해 다양한 주민 참여와 현장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달 20일 오후 6시 전농2동주민센터 5층 강당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통장, 희망복지위원, 민간복지기관종사자, 동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설명회가 개최됐다.
주민설명회

주민설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을생태계조성사업 일환으로 마을계획동에 선정된 전농2동 주민들은 시범구의 마을총회 분과소개영상을 보며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상상하고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구는 ▲찾아가는 복지실현 ▲통합서비스 제공 ▲마을공동체 조성 ▲동행정 혁신이라는 네 가지 추진전략으로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동주민센터 전공무원이 우리 동네 주무관으로 활동하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나선다. 복지플래너, 방문간호사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건강을 살피고 빈곤위기가정 등을 발굴해 지역복지맞춤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관 협치를 통해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를 운영하고 빈틈없는 복지망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이달부터 14개 전동에서 실시되는 이번 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