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기문 방한]29일 일산→하회마을→경주 '광폭 행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과 TK(대구경북) 지역인 안동, 경주로 이어지는 광폭 행보를 이어간다.

반 총장은 이날 오전 숙소인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을 나서 첫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한다.
반 총장은 이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안동 하회마을로 이동한다.

특히 오후 1시쯤부터 2시간여에 걸쳐 이뤄지는 하회마을 방문은 이번 반 총장의 방한 일정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행사 중 하나다.

반 총장이 임진왜란을 기록한 징비록을 남겼던 서애 류성룡(柳成龍) 선생의 하회마을 고택 방문 등을 통해 서애 선생의 리더십과 잠재적 대권 후보로서 자신의 이미지를 오버랩시키려는 게 아니냐는 해석이 일각에서 나온다.
나아가 반 총장이 충청권 출신으로서 향후 대선에서 대구·경북(TK) 세력과 연대를 염두에 둔 것이라는 관측까지 나온다.

반 총장은 또 하회마을의 서애 선생의 고택인 충효당(忠孝堂)에서 김관용 경북도지사, 오준 유엔 수석대사, 권영세 안동시장, 류상붕 풍산류씨 양진당 대종손, 류창해 충효당 종손, 류왕근 하회마을 보존회 이사장 등과 오찬을 함께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충효당 인근에 기념식수도 할 예정이다. 지역 국회의원인 새누리당 김광림 정책위의장도 초청받아 참석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반 총장은 하회마을 방문 후 곧바로 이튿날부터 '유엔 NGO 콘퍼런스'가 열리는 경주로 이동한다.

반 총장은 이날 오후 7시쯤부터 '유엔 NGO 콘퍼런스' 조직위원장이 주관하는 환영 만찬에 참석한다. 만찬에는 20대 국회 새누리당 김석기(경주) 당선자와 같은 당 원내대변인인 김정재 당선자도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체류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경주화백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유엔 NGO 콘퍼런스'에 참석, 기조연설과 기자회견을 한다. 당일 인천공항을 통해 6일간의 체류 일정을 마치고 출국한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