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박주선 의원, 중국 관광객 2만명 유치 협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박주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상하이불야성국제여행사 등 중국 7개 여행사, 사단법인 한중청년리더협회는 27일 오후 광주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중국관광객 유치 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협약서를 들고 있는  왼쪽부터 전병준 한중청년리더협회 이사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쪼우하이성 상하이불야성국제여행사 부회장 박주선 의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박주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상하이불야성국제여행사 등 중국 7개 여행사, 사단법인 한중청년리더협회는 27일 오후 광주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중국관광객 유치 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협약서를 들고 있는 왼쪽부터 전병준 한중청년리더협회 이사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쪼우하이성 상하이불야성국제여행사 부회장 박주선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중청년리더협회와 손잡고 7개 여행사와 관광업무협약 체결"
" 오는 7월부터 중국 전역에서 광주를 목적지로 한 여행상품 판매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대규모 중국 관광객의 광주 유치가 가시화되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박주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상하이불야성국제여행사 등 중국 7개 여행사, 사단법인 한중청년리더협회는 27일 오후 광주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중국관광객 유치 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7곳의 여행사가 올해 7월부터 중국 전역에서 3박4일 또는 4박5일 일정의 광주 여행상품을 판매해 12월까지 1만명을 순차적으로 광주에 보내게 된다. 또 내년부터는 매년 2만명으로 중국 관광객 유치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관광객들은 대부분의 일정을 광주에서 소화하게 된다. 관광객 확보를 위해 이들 여행사는 중국 최대 미디어 회사 중 하나인 신화미디어그룹(新華傳媒)과 협약을 하고 별도의 인터넷 사이트에 페이지를 개설해 광주 여행 상품을 인터넷상으로 홍보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한중청년리더협회는 한국여행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중국 관광객을 광주로 유치하는데 적극 노력한다.

또, 광주시는 광주를 목적지로 하는 의료관광, 노인교류 등 관광상품 개발에 필요한 관광정보와 자료를 수시로 제공하고, 관광상품 운영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협약에 주도적 역할을 한 박주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중국 관광객의 광주 유치를 위한 공동목적 달성을 위해 협력 및 조율을 하며 관련법 범위에서 자원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삼자의 협력을 촉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윤장현 광주시장은 "광주는 중국 인민해방군가를 작곡한 정율성의 고향이자 항일투쟁에 앞장섰던 의향이며 상하이 등 중국 주요 도시에서 2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양 지역 간 왕래와 교류를 촉진시키기 위한 여러분들의 선각자적 식견이 큰 결실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주선 위원장은 “지금껏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 대부분은 서울과 제주도에 집중됐는데 앞으로는 한국의 지방 도시들이 중국에서 각광 받아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르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병준 한중청년리더협회 이사장은 "이번 유커 유치는 협회가 지난해부터 한중청년리더포럼, 한중 청년 미술 교류전 등 각종 사회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것의 일환이다"며 "광주시와 박주선 교문위원장이 협력해 이번 유커 유치에 성공한 것처럼 앞으로도 민간단체와 지방자치단체, 정치인 간의 교류와 협력이 더 많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협약 및 팸투어에 참석한 박훈희 (사)한중청년리더협회 부회장은 “서울과 제주 등 일부 유명 관광지에 집중되었던 현재의 관광지형에서 벗어나 광주를 중심으로 전국의 맛과 멋을 겸비한 지방도시 관광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의 기틀을 닦을 것이다”고 말했다.

쪼우하이성 트레블젠(상하이불야성국제여행사) 부회장은 “광주는 고유의 지역 특색과 훌륭한 관광 기초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중국 관광객들을 실질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면세점과 같은 쇼핑 시설이 부족하다. 한국정부 차원에서의 긴밀한 협조만 있다면 충분히 대규모의 중국 관광객 유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짠위홍 상하이화이연합그룹 회장은 “관광객 유치는 훌륭한 관광 자원만으로는 부족하다”며 “한국을 찾는 대부분 중국 관광객의 첫 번째 목적은 쇼핑이기 때문에 이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요소가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1월부터 박주선 위원장과 전병준 이사장이 중국 상하이, 베이징 등 대도시를 수차례 방문하며 현지 여행사 CEO들을 만나 설득해 성사됐다.

한중청년리더협회는 중국측 회원들을 동원해 현지 관광 관련 업체 경영진들을 소개받고, 이들과 박 위원장의 만남을 주선하는 식으로 유커 유치를 도왔다. 한중청년리더협회는 중국 유력 경제계 인사 다수가 속해 있는 한중 교류 민간단체다.

한편, 협약을 위해 방문한 중국 여행사 관계자 20명은 26일부터 28일까지 남도음식과 다도 체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전통문화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김치타운 등 광주의 관광 명소와 전통문화시설 등을 둘러본다.

또한, 광주시내 병원을 방문해 광주의 우수 의료시설을 견학하고 종합검진 등 광주시의 첨단의료서비스를 체험하게 된다.

송재식 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협약과 팸투어에 참가한 여행사는 광주 테마관광에 특히 관심이 많다”며 “중국 관광객 2만명 광주유치 협약을 통해 하반기 광주관광 및 지역경제에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