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중기센터 '창업보육'메카 우뚝…최우수기관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최우수 창업보육기관에 선정됐다.

경기중기센터는 센터가 운영하는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가 2015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최우수 창업보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중소기업청이 도내 51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경기중기센터는 수원 영통 광교테크노밸리에 1997년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를 개소하고 19년간 창업자들의 든든한 보금자리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이 곳에는 50여개사 입주해 있다.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성공기부금제'라는 독특한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이는 보육기업이 졸업 후 매출액 50억원 이상을 올리거나 코스닥에 등록될 경우 사회 환원 차원에서 3억 원 가량을 기부하는 제도다.
지금까지 코스닥 등록 6개사 등 모두 8개사가 21억1500만원을 성공기부금으로 내놨다. 성공기부금은 후배 보육기업의 사업지원금으로 재투자된다.

또 입주기업들은 광교테크노밸리 내 최첨단 인프라와 경기중기센터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기업 지원을 받는다. 구체적 지원 내용을 보면 ▲창업기업 전용사무실 ▲창업교육 ▲멘토링 ▲정책자금 융자 알선 ▲투자유치 등이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는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면 경기중기센터의 창업예비단계부터 창업성장기까지 체계적인 단계별 맞춤형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 보육센터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기업이 탄생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