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창조인재 양성, 정책개발 워크숍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군은 지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삼호 현대호텔에서 7급 위주의 군 공직자 30명을 대상으로 국도비 공모사업 기조 파악과 사업 계획서 작성 등의 워크숍을 실시했다.

영암군은 지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삼호 현대호텔에서 7급 위주의 군 공직자 30명을 대상으로 국도비 공모사업 기조 파악과 사업 계획서 작성 등의 워크숍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도비 공모사업 확보의 전문가로 집중 육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이 국도비·공모사업 확보의 추동력 강화 방안으로 창조인재양성에 나섰다.
지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삼호 현대호텔에서 7급 위주의 군 공직자 30명을 대상으로 국도비·공모사업 기조 파악과 사업 계획서 작성 등의 워크숍을 실시했다.

작년 9월 출범한 2020 프로젝트 정책개발 추진단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기도 한 이번 워크숍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신판용 정책개발센터소장과 박재영 박사 등 전문가 그룹의 지도하에 팀별 과제부여와 성과도출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과거 여타 워크숍이 보여준 원론적인 내용 위주의 정형화된 교육이 아닌, 영암군이 올 한해 실질적으로 도전하게 될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창조지역사업, 행정자치부 소관 마을기업 육성 및 관광자원개발 사업, 행복생활권 선도사업 등의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하고 현장에서 바로 컨설팅을 받는 등 직원들의 실전감각 및 안목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었다는 점이다.
교육 대상자도 행정, 농업, 시설, 복지, 보건, 사서직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 직급과 직렬을 떠나 부처별 공모사업 확보를 위해 직접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보도록 안배했다. 전 직원에게 노트북을 대여하여 제공함으로써, 군 산하 전 직렬의 직원들이 국도비 공모사업 보고서를 기획·작성·검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실제적인 전문가 그룹을 양성해서, 앞으로 이들이 영암군의 국도비·공모사업 확보에 선봉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민선 6기의 군정 목표인 “풍요로운 복지영암”실현을 위해서는 재정력 확보가 최우선이라는 전동평 영암군수의 소신에 따른 것으로, 영암군은 이미 두 차례에 걸쳐 전 직원 교육을 가진 바 있다. 1월4일 시무식에서는 김성민 박사(前 농림축산식품부 국장)을 초청해 국?도비 공모사업 확보 전략 특강을 가졌고, 한 달 후에는 기획팀장 주관으로 공모사업 보고서 작성 요령 특강을 가진 바 있다.

한편 영암군은 부처별 공모사업 현황을 파악해 공유하고 각종 보고회 및 국도비 확보 전략특강 등을 실시하여 발 빠르게 대응한 결과 2015년 한 해 군사상 초유의 1,157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하였을 뿐만 아니라, 영암군 재정도 사상 처음으로 4천1백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민선 6기 취임 직후부터 국도비와 공모사업 확보에 혼신을 다해온 전동평 영암군수는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군민이 잘사는 영암, 살림살이가 튼튼한 영암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이와 같은 전문인재 양성교육을 집중 실시하여 전 직원이 투자유치와 국도비 확보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