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도자재단 지역민·학생 체험사업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광주)=이영규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지역민, 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한국도재재단은 먼저 2013년부터 도내 일반 및 문화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창의ㆍ인성교육나눔사업'을 올해도 펼친다. 이 사업은 도자전시와 흙 체험을 결합한 복합프로그램이 특징이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흙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도자문화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목적을 두고 기획됐다.
한국도자재단 교육체험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이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도자재단 교육체험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이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도자재단은 또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도 진행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사립박물관협회와 함께 도자예술을 통해 청소년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도자문화를 통해 역사 속 시대적 사회, 문화상을 유추하고 현재의 삶을 통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국 초ㆍ중학교 학급을 대상으로 오는 9월말까지 진행된다.

한국도자재단 산하 이천세계도자센터는 'KB 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박물관ㆍ미술관 관련 전시관람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해 문화 향유에 관심을 갖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는 11월까지 도자작가 체험을 주제로 '나도 도자예술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도자재단은 이천시육아종합보육센터와 연계한 영유아 및 가족 대상 프로그램 '엄마랑 토야랑', '아빠랑 토야랑'과 주부를 대상으로 한 도자아카데미 사업도 펼친다. 한국도자재단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이 정서적 유대감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