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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이체방크 "페이스북 1분기 광고매출 증가율 둔화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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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페이스북의 올해 1분기 매출 증가율이 둔화될 것이라고 도이체방크가 경고했다.

4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경제매체 마켓워치에 따르면 도이체방크의 로스 샌들러 애널리스트는 페이스북의 1분기 광고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3% 늘어 50억600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보다 낮은 것이라고 마켓워치는 설명했다. 지난해 4분기 광고 매출 증가율 57%와 비교해도 다소 매출 증가율이 둔화되는 셈이다.
샌들러는 "페이스북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좋았고 따라서 투자자들은 좋은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지난해 4분기가 추세를 웃돌았던 것이고 매출 증가율이 원래 수준으로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페이스북 주가는 3.02% 하락마감됐다. 페이스북은 27일 분기 실적을 공개한다.

비록 이날 큰폭 하락하긴 했지만 최근 페이스북의 주가 흐름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페이스북 주가는 지난 1년간 42.3%나 올랐고 지난달 29일 사상최고가인 116.14달러를 기록한 이후 계속 사상최고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샌들러도 장기적으로 페이스북 주가 전망이 좋다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45달러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현재 주가보다 30% 가까이 더 오를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샌들러는 1분기 실적 발표 후 지금보다 낮은 가격에 페이스북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몇 년간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을 뛰어넘어 확장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자들에게 주가 하락시 매수를 권고했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에서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 샌들러는 페이스북 메신저와 왓츠앱도 향후 몇 년 안에 수익이 나기 시작할 것이라며 2020년까지 메신저와 왓츠앱의 통합 매출이 100억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페이스북의 가상현실 헤드셋 제조업체 오큘러스 리프트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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