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시 3개 구청서 '인문학강좌'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도 용인시가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경희대학교 교양대학 과정인 '후마니타스 칼리지'의 교수진과 함께 4~6월 3개 구청에서 무료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세계문화의 행간읽기'를 주제로 한국ㆍ일본ㆍ중국 등 동아시아 3국의 근ㆍ현대사를 알아보고, 각국의 문학작품을 통해 당대의 현실을 조명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용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용인시여성회관 홈페이지에서 각 구청별로 5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용인시가 지난해 개설한 인문학 강좌에 참여한 시민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용인시가 지난해 개설한 인문학 강좌에 참여한 시민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처인구는 용인중앙도서관 어린이도서관에서 4월8일부터 6월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한다. 기흥구는 기흥도서관 시청각실에서 4월6일부터 6월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수지구는 용인시여성회관에서 4월7일부터 6월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강좌를 연다. 각 구청별 강좌는 8회씩 총 24회 운영된다.

용인시 인문학 강좌는 지난해 처음 동서양고전 읽기와 여성학 등을 주제로 운영됐으며, 상ㆍ하반기 강좌에 39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용인시 관계자는 "현대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근ㆍ현대사에 대한 이해와 균형 있는 시각이 요구된다"며 "하반기에도 10월과 11월 두달 간 인문학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