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군 "2016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최종수정 2016.02.28 13:52 기사입력 2016.02.28 13:52

댓글쓰기


승진 29명 전보 98명 신규 5명 등 총 138명…'일·조직중심' 인사 완료

[아시아경제 문승용]장성군이 4·5급 인사에 이어 6급 이하에 대한 2016년 상반기 정기 인사를 26일자로 단행했다.

이에 ▲승진 29명 ▲전보 98명 ▲신규 5명 등 총 138명에 대한 인사가 이루어졌다.

군은 이번 인사에 직급별 장기재직 우수공무원에 대한 승진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인사적체를 해소하고 장기간 동일 직급에서 근무한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6급 근속승진을 실시했다.

따라서 전산, 간호, 보건, 환경 등 소수직렬에서 오랜 기간 묵묵히 일한 직원 11명이 승진했다.
또한, 군은 인사에 앞서 직원들의 의견과 적성을 반영하는 '희망보직제'와 '부서장 추천제'를 일부 도입했다.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전에 희망보직을 신청 받아 인사에 반영, 개인 고충을 해소하고 본인이 원하는 부서에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더불어, 부서장의 의견을 수렴해 업무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직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안정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장성군의 민선 6기 역점사업인 ‘옐로우시티 조성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옐로우시티 프로젝트팀’을 설치하고 전문인력 3명을 배치했다.

유두석 군수는 “애플의 설립자 스티브 잡스는 비틀즈를 사업의 롤모델로 삼았는데, 네 명의 멤버가 친구이면서 동시에 치열한 경쟁자로서의 관계를 유지하며 긴장과 화합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세계 최고가 될 수 있었던 것에서 영감을 얻어 직원들의 팀플레이를 강조했다”며, “700여 공직자들도 각자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하나의 팀이 되어 장성군의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