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타이어, '가장 존경받는 기업' 7년 연속 수상

최종수정 2016.02.25 10:48 기사입력 2016.02.25 10:4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사업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이번 평가에서 한국타이어는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재무건전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회공헌활동, 인재육성 투자·교육 등 12개 항목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를 포함한 포르쉐와 프리미엄 스포츠카인 아우디 TT, 머스탱, 프리미엄 SUV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나가며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차량나눔·동그라미 틔움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대학생과 함께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드림위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기술의 리더십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