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초구 친환경 도시텃밭 참여자 모집

최종수정 2016.02.13 10:04 기사입력 2016.02.13 10:04

댓글쓰기

신원동 청룡텃밭 등 4개소 513구좌 분양...15 ~ 26일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무공해 채소 등을 직접 길러 먹으며 이웃·세대 간 소통과 나눔의 장이 되고 있는 친환경 도시텃밭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구는 구민들의 텃밭 수요 충족을 위해 신원동 청룡텃밭 등 4개소에 513구좌를 분양해 텃밭면적을 지난 4년 사이 3.4배 확대 조성했다.

구는 더 많은 구민이 이용할 수 있게 텃밭 분양면적은 구좌 당 14㎡로 구획, 분양가격은 텃밭 접근성 및 조성기간을 고려, 7만~10만으로 정했다.

개인은 세대 당 1구좌, 기관(단체)의 경우 최대 5개 구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국·공립 시설 및 공익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시설(복지관) 등은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최근 농사체험이 주는 정서함양, 건강증진, 공동체 회복 등 순기능들이 주목받으면서 도시농업 참여자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가족과 이웃이 함께 싱싱한 채소들을 직접 가꾸는 소통의 장이 될 도시텃밭은 구에 거주하는 주민, 기관(단체)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서초구민 및 기관(단체)는 15일부터 26일까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도시텃밭은 4월 초 개장해 11월말까지 운영한다. 텃밭 개장식 때에는 상추, 쑥갓 등 채소 모종을 나누어 주고, 초보 농사꾼을 위한 계절별 작물재배방법 등 맞춤형 영농교육을 실시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텃밭을 운영할 수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