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어린이급식 위생안전 지킴이 앱 출시

최종수정 2016.02.11 11:19 기사입력 2016.02.11 11:19

댓글쓰기

"위생적이고 안전한 조리실 환경 위해 실시간 교육정보 제공"
"현장에서 교육 진행하는 실무자의 체계적 교육진행 가능"


 ‘어린이 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어린이 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라남도, 광양시,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어플리케이션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조리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시간으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테고리는 총 8개로 위생안전포토북, 클린데이, 안전사고예방, 레시피북, 위생안전자가진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생안전지킴이는 위생안전 교육자료 뿐만 아니라 조리사들의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실무자들이 체계적이고 일관된 교육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어 교육효과가 기대된다.

책자로 제작된 기존의 위생안전 매뉴얼을 언제, 어디서든 위생안전지킴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하다는 점에서 돋보인다.

박영희 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어플리케이션을 상용화하여 각 급식소의 조리실 관리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아가 장흥군 어린이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과 영양이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플레이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