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학생 과일소주 선호도 1위 제품 '자몽에 이슬'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펀미디어 설문조사 결과 52.7% 압도적 응답
대학생 과일소주 선호도 1위 제품 '자몽에 이슬'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20대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과일소주로 하이트진로의 '자몽에 이슬'이 선정됐다.

스펙업에서 운영하는 대학생미디어 펀미디어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과일소주는?’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총 2706표(복수응답 가능)의 중 1426표(52.7%)를 받은 자몽에 이슬이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자몽에 이슬을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들의 의견에는 “자몽에 이슬은 자몽의 씁쓸한 맛이 소주와 적절하게 어우러진다"는 등의 반응이 많았으며 “주점이나 편의점 등 어디서든 판매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답변이 많았다.

뒤를 이어 ‘복받은 부라더’(292표, 10.79%),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279표, 10.31%), ‘좋은데이 석류’(185표, 06.84%), ‘상콤달콤 순한 참 청포도’(159표, 05.88%) 등이 있었다.

해당 설문조사에서는 투표한 과일소주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전체의 70%(1982표)가 해당 과일소주를 가장 선호하는 이유로 ‘맛(첫맛, 끝맛, 목넘김)’을 꼽았다.
다음으로는 낮은 도수(215표, 07.82%)가 선호 이유로 올랐고, 접근성(173표, 06.29%), 제품 인지도가 높아서(137표, 04.98%), 숙취가 덜해서(136표, 04.9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설문 결과를 통해 대학생들은 주류 제품을 선택할 때도 ‘맛’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낮은 도수나 높은 접근성도 제품을 선택하는데 하나의 큰 이유라는 것을 살펴 볼 수 있었다.

한편 펀미디어와 스펙업은 앞으로도 대학생 관련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결과분석 기사를 게재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