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학생 과일소주 선호도 1위 제품 '자몽에 이슬' 선정

최종수정 2016.01.21 14:17 기사입력 2016.01.21 14:17

댓글쓰기

펀미디어 설문조사 결과 52.7% 압도적 응답
대학생 과일소주 선호도 1위 제품 '자몽에 이슬' 선정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20대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과일소주로 하이트진로의 '자몽에 이슬'이 선정됐다.

스펙업에서 운영하는 대학생미디어 펀미디어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과일소주는?’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총 2706표(복수응답 가능)의 중 1426표(52.7%)를 받은 자몽에 이슬이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자몽에 이슬을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들의 의견에는 “자몽에 이슬은 자몽의 씁쓸한 맛이 소주와 적절하게 어우러진다"는 등의 반응이 많았으며 “주점이나 편의점 등 어디서든 판매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답변이 많았다.

뒤를 이어 ‘복받은 부라더’(292표, 10.79%),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279표, 10.31%), ‘좋은데이 석류’(185표, 06.84%), ‘상콤달콤 순한 참 청포도’(159표, 05.88%) 등이 있었다.

해당 설문조사에서는 투표한 과일소주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전체의 70%(1982표)가 해당 과일소주를 가장 선호하는 이유로 ‘맛(첫맛, 끝맛, 목넘김)’을 꼽았다.
다음으로는 낮은 도수(215표, 07.82%)가 선호 이유로 올랐고, 접근성(173표, 06.29%), 제품 인지도가 높아서(137표, 04.98%), 숙취가 덜해서(136표, 04.9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설문 결과를 통해 대학생들은 주류 제품을 선택할 때도 ‘맛’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낮은 도수나 높은 접근성도 제품을 선택하는데 하나의 큰 이유라는 것을 살펴 볼 수 있었다.

한편 펀미디어와 스펙업은 앞으로도 대학생 관련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결과분석 기사를 게재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