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국판 '나는 가수다' 2위 황치열, 어떤 노래 불렀길래…

최종수정 2016.01.17 13:09 기사입력 2016.01.17 13:09

댓글쓰기

황치열. 사진=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

황치열. 사진=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가수 황치열이 중국판 '나는 가수다'의 첫 경연에서 2위를 기록하며 단숨에 '대륙의 남자'로 등극했다.

15일 저녁 10시(현지시각) 중국 후난위성TV는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 첫 경연을 방송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황치열은 2위를 기록했다.

이 날 황치열은 8명의 출연자 가운에 유일한 외국가수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황치열은 무대에 올라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OST인 이승철의 '그 사람'을 열창했다. 황치열의 애절한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에 관객들은 감탄과 함께 기립박수를 보냈다.

이날 방송에서 황치열은 유일무이한 한국가수로서 코코리, 리커친, 쑤젠신, 자오좐, 하야밴드, 쉬자잉, 관저 등 중화권 톱가수들과 경연을 펼쳤음에도 당당히 2위를 차지했다.

한편 황치열은 "기분 좋은 설렘 속에 첫 무대에 임했다. 중국 가수들과 관객들 앞에서 유일한 한국가수로 노래를 하니깐 마치 국위선양하는 것처럼 너무 뜻 깊고 영광스럽고 가슴이 벅차올랐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의 마음가짐으로 매 무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