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택 최대상권ㆍ초역세권ㆍ평택 투자 일번지 라페온빌2차 분양문의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평택역 도보 3분, 산업단지 배후수요, 쾌속교통망 인기
- 1, 2인 가구 선호도 높은 소형평형 위주…환금성 ‘주목’


라페온빌

라페온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세난이 확대되면서 수도권 이탈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또 최근 아파트 시장의 ‘불투명성’으로 인해 건설사들이 대거 물량을 줄이는 현상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할 수 있으며 또 직접 거주할 수 있는 오피스텔 시장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 소형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는데 이는 1, 2인 가구가 증가하고 향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이 같은 수요 때문에 오피스텔에서는 ‘환금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또 공실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지 또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평택 최대 상권 내 입지하며 KTX 신평택역 수혜지인 평택 라페온빌 2차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삼성이 100조원이라는 천문학적 금액을 투자하면서 삼성산업단지 인근 부동산시장이 출렁이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가격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KB부동산 아파트 가격 변동률 비교를 보면 2010년 1월 기준으로 2015년 8월까지 수도권 내 큰 폭으로 상승한 지역은 24.78%를 기록한 경기도 평택이 1위다.

최근 5년 동안 매해마다 인구 증가 현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지역인 만큼 부동산 가치도 주목할 만하다.

실제로 평택동에 위치한 라페온빌 1차는 단, 5일 만에 100% 분양마감을 한 기록한 바 있으며 1차 보다 더 입지가 탄탄하다고 평가 받는 라페온빌 2차는 모델하우스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평택 라페온빌 2차는 평택 최고의 상권인 ‘평택동’에 위치해 경쟁률이 높은 것. 라페온빌 2가 위치한 로데오 거리는 평택역을 기점으로 부채꼴형태 구조로 돼 있고 4만 명의 유동인구가 발생하는 곳이다. 입지 특성상 평택시 인구의 높은 집객력과 소비흡수력을 갖추고 있는 곳이어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소형평형으로 구성돼 있다는 점도 높은 관심사 중 하나다. 라페온빌 2차는 지하 4층 ~ 지상 18층 총 342세대 규모다. 평형대는 20~40대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다소 넉넉한 소형 평형인 41~73㎡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 인테리어는 한샘, 삼성전자, KCC 등 국내 유명 브랜드 제품으로 빌트인이 구성된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설계돼 눈길을 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평택시는 미군기지 이전, 수서~평택 간 KTX, 포승~평택 간 철도가 개통될 예정이며 평택호 국제관광단지, 황해경제자유구역, 브레인시티 등이 들어서서 현재 45만명의 평택 인구가 5년 뒤 80만명으로 증가하는 개발 호재가 포함돼 있어 평택 부동산 시장이 출렁이고 있다”고 전한다.

향후 개발호재뿐만 아니라 초역세권에 위치해 직장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평택 라페온빌 2차는 하루 평균 4만 명의 유동인구가 있는 지하철 1호선 평택역 앞에 위치하고 있다. 고속버스 터미널과 AK플라자, 로데오거리로 둘러싸여 ‘역세권 오피스텔’ 강점을 가진다.

AK플라자가 있는 평택역과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인근 AK플라자, 고덕 삼성전자 출퇴근이 가능하다.

저렴한 분양가격 또한 ‘장점’ 이다. 뛰어난 입지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분양가를 선보인 라페온빌 2차는 1채를 분양 받는데 들어가는 금액이 3000만원 대 부터 형성되어 있다.

평택 라페온빌 2차에 대한 분양가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고 기다림 없이 원활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서는 전화예약이 필수이다.

분양문의 : 1877-5040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