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경련, 기술교육으로 중장년 취업문 넓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창업자금이나 특별한 기술이 부족해 일자리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와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조리사관학교')가 손을 잡았다.

협력센터는 27일 양금승 협력센터, 임령 동부기술교육원 원장, 윤경숙 조리사관학교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장년 기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장년에 특화된 기술교육을 통해 교육수료생들의 재취업 알선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 체결로 전경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 가입된 약 8000여명의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회원들은 동부기술교육원과 조리사관학교에서 운용 중인 다양한 기능 및 기술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재취업하기가 훨씬 쉬워지게 됐다.

동부기술교육원은 보일러, 특수용접, 전기공사 등 정규과정과 건물보수, 조경관리 등 단기과정을 합쳐 총 20여개의 산업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매년 약 1400여명의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는 직업교육기관이다.

조리사관학교는 외식 및 관광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키워내는 실무위주의 조리학교로 명성이 높다. 최근에는 조리사과정, 제과제빵과정, 소믈리에, 바리스타 등 식음료과정외에 중장년 재취업 연계프로그램인 외식산업 중간관리자과정과 K-food 관광마케팅 실무자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중장년 구직회원이 필요로 하는 기술교육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동부기술교육원, 조리사관학교에서 기능ㆍ기술교육 받기를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는 협력센터에 신청하게 되면, 이들 교육기관이 운용하는 기술교육과 현장실습을 받고, 교육과정 수료후에는 협력센터와 교육기관이 제공하는 취업알선, 인턴십 등 재취업 지원서비스를 받게 된다.

양금승 협력센터 소장은 "퇴직한 중장년이 기술이 없으면, 마땅한 일자리를 찾기가 매우 어렵고, 재취업할 때 급여도 낮기 때문에 구인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교육을 받거나, 기술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중장년 재취업 성공의 지름길이다"라고 강조하고, "앞으로 협력센터는 중장년의 취업문을 넓혀 주기 위해 다양한 기술교육기관과의 협조체제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경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는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경력상담, 이력서·면접 컨설팅, 재취업 전략교육, 맞춤형 알선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매년 2000여명의 재취업실적을 내고 있다.(연락처: 전경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02-6336-0613, www.fki-rejob.or.kr)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