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블랙야크는 지난해 인천공항 면세점에 단독 매장을 연 데 이어 최근 부산 롯데백화점 면세점에 입점했다. 매출은 꾸준히 늘고 있다. 중국 국경절 기간인 지난 1~7일 인천공항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었다.
밀레도 지난달 28일 롯데면세점 부산점에 1호점을 열었다. 이 매장의 인테리어 작업은 일본의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사토 오가사와라가 맡았다. 밀레는 내년까지 2~3개점을 추가로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코오롱스포츠는 상반기 인천공항에 단독매장을 열었다. 코오롱스포츠는 그간 관광공사 면세점에 숍인숍 형태로 있었다.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매장 인테리어를 꾸몄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도 현재 7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아웃도어 업체 관계자는 "면세점 입점은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먼저 국내외 관광객에게 인지도를 심어주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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