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은행,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출시

최종수정 2014.09.22 10:18 기사입력 2014.09.22 10:1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KB국민은행은 22일부터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수급자들을 위한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압류방지 전용통장인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을 판매한다.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공단에서 지급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만 입금이 가능한 통장으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협약을 통해 매월 지급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 중 150만원 이하에 대해서는 압류 등이 원칙적으로 제한된다.

이에 따라 대출 원리금 연체 등으로 소유 재산에 대한 압류가 들어와도 매월 입금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 중 150만원 이하의 연금급여를 지킬 수 있어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수급자와 그 가족들의 생활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국민은행은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 가입자에게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임에도 평균잔액 100만원까지 연 2.0%(기본이율 포함)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아울러 연금수령실적이 있는 수급자에 대해 인터넷뱅킹 타행 이체수수료 등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와 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 출금수수료 및 타행 이체수수료가 면제되며, 창구를 이용하여 은행업무를 하는 수급권자를 위해 은행 창구에서 이 통장을 통해 타행으로 이체하는 경우에도 수수료가 면제 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을 통해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수급권자와 그 가족들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