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산네트웍스, "보안·무선 솔루션 라인업 강화…본격 시장 공략"

최종수정 2014.07.15 10:00 기사입력 2014.07.15 10:00

댓글쓰기

다산네트웍스 IP-PTT 솔루션

다산네트웍스 IP-PTT 솔루션

썝蹂몃낫湲 븘씠肄

보안 네트워크·무선랜·IP 무전서비스 등 통합솔루션 제공
국내 통신사업자 시장 1등 넘어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 박차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다산네트웍스 가 보안 네트워크와 무선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하고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다산네트웍스는 15일 판교 테크노밸리 사옥 대강당에서 주요 고객사와 협력사를 초청한 가운데 '2014 다산네트웍스 파트너데이'를 개최하고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겨냥해 특화한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하는 주요 라인업은 보안 네트워크, 와이파이(Wi-Fi) 무선랜, IP 기반 무전서비스 관련 제품과 통합 솔루션이다.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가중되고 있는 네트워크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들이라는 설명이다.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취약점과 악성코드를 통한 네트워크 보안 유출, 해킹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통합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보안 스위치와 관리·관제 기능으로 구성됐다.

다산네트웍스 관계자는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도 스마트 디바이스 사용자 증가와 IoT(Internet of Things) 초연결시대 진입에 따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다산네트웍스의 무선랜 제품군은 최근 교육부 주도로 국내 최초 개발에 성공한 공통 기술 규격을 적용해 기업 및 공공기관 전반에서 많은 수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동통신망과 와이파이 망에서 음성, 문자, 부가서비스가 가능한 무전 서비스 IP-PTT(Push To Talk)는 국가 재난안전통신망 구축 사업에 활용할 수 있다.
민병곤 마케팅실 부사장은 "최근 다산네트웍스는 국내 통신사업자 시장 1등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많은 성과를 내며 엔터프라이즈 시장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며 "기업 및 공공시장에서 요구하는 최신 솔루션을 지속 개발함으로써 초연결시대 네트워크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