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촌으로 감수성 회복하러 떠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내 7개 초등학교 3학년 411명, 친환경 농촌체험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11일부터 초등학생들의 감수성 회복을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친환경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연 친화적인 친환경 농촌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건전하고 바람직한 인성과 정서를 함양해주고 도·농 교류 활성화를 통해 지역공동체 재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성북구가 야심차게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농촌체험 현장학습은 성북구가 서울시에 ‘서울형 교육우선지구사업’을 신청한 것으로 정규 수업시간 내 체험활동을 학급단위로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내 학교와 협력, 추진한다.

구는 이번 체험활동 추진을 위해 6월 11일부터 20일까지 지역내 7개 초등학교 3학년생 411명으로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체험학교 및 마을을 선정해 11일 청덕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79명을 대상으로 1차 체험학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부 만들기 체험

두부 만들기 체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성북구 친환경무상급식팀장 등 직원 4명이 안전요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학생 등 체험 참가자 전원 여행자보험 가입, 차량 및 체험장 보험가입여부 등 철저한 사전답사 및 시설점검으로 학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또 학생들이 추천한 곳으로 체험마을이 선정됐으며 양주 천생연분정보화마을, 양평 과수마을, 양평 질울고래실마을, 양평 수미마을, 파주 버섯구지마을, 연천 푸르네마을을 방문해 마을마다 특색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계획이다.
주요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감자캐기 등 농작물 수학체험 ▲인절미 떡매치기 ▲연잎밥 만들어 먹기 등 식생활 교육 ▲생태공예와 짚풀공예 ▲물고기 관찰 등이 준비돼 있어 학생들은 지금까지 교실에서 느껴보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친구들과 함께 하게 된다.

김영배 구청장은 “도시 생활에 익숙해진 초등학생들에게 학기 중 정규 수업의 일부로 농촌체험학습을 실시하여 농촌생활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생태적 감수성 회복과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친환경 급식을 직접적으로 접하는 아이들이므로 몸으로 체험해봄으로써 바람직한 식생활을 교육하고 전통문화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있는 학습활동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모내기

모내기

원본보기 아이콘

2014 창의적 테마 현장학습인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모든 참가비가 무료이며, 구는 이번 체험활동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뿐 아니라 관련 작품(글짓기, 그림 등) 공모전도 개최하여 자료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