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권두조 수석코치 사의, 선수들 집단행동 스파르타식 훈련 때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 자이언츠 권두조 수석코치 사임. 롯데 선수단 집단행동설 나돌아.

▲롯데 자이언츠 권두조 수석코치 사임. 롯데 선수단 집단행동설 나돌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롯데 권두조 수석코치 사의, 선수들 집단행동 스파르타식 훈련 때문?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권두조(63) 수석코치가 전격적으로 사의를 표명했다. 롯데 자이언츠 내부의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원인으로 보인다.
롯데 자이언츠 구단은 28일 "권두조 수석코치(63)가 사의를 표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권 코치의 사의에 대해 "최근 성적부진에 대해 권 코치가 책임을 느낀 것 같다"고 전했다.

하지만 권 코치의 사의 표명을 두고 롯데가 때아닌 홍역에 신음하고 있다. 권 코치의 교체를 위해 롯데 선수단이 집단행동을 했다는 것이다.

사실 권 코치의 사의표명이 전해지면서 이런 지적이 있었다. 권 코치는 스파르타식 훈련을 중요시하는 스타일로 롯데 선수들과는 궁합이 맞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최근 수년간 주전 선수들조차 권 수석코치의 훈련방법에 혀를 내두르곤 했다. 쌓이고 쌓였던 부분이 이번에 터졌다는 것이다.

한편 롯데 구단은 권두조 수석코치의 사의 표명을 인정하면서 "선수들의 집단행동은 없었다"고 밝혔다.

권두조 수석코치의 사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권두조, 무엇이 사실일까?" "권두조, 선수단과 마찰로 사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