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미래 100년을 위한 순천만정원 19일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오는 19일 순천만정원 잔디마당에서 개최 ”
“가수 김장훈 특별 공연 및 인기가수가 총출동하는 축하쇼도 열려”


순천만 정원 개막식 포스터

순천만 정원 개막식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만정원이 오는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모든 국민에게 행복한 정원이라는 테마로 영구히 개장에 들어간다.

순천시는 순천만정원 개막식이 19일 오후 5시부터 정홍원 국무총리를 비롯해 국내·외 주요인사와 시민 등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만정원 잔디광장과 세 개의 봉화언덕, 수변무대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 관람객 입장은 오후 2시부터 가능하다.

개막식은 식전행사와 공식행사 및 식후공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식전행사에는 홍보동영상 상영, 영파시 예술단이 참여하는 중국 예술단 공연, 일렉트릭 현악4중주단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식전행사에는 정원문화 교류 협력추진을 위해 프랑스 쇼몽박람회와 MOU을 체결해 상호 발전적 방안을 모색한다.

이어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본 행사에는 사회자의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순천시장의 개회 및 경과보고, 도지사 환영사, 국무총리 축사, 유명연예인 및 시민들의 축하 영상메시지 상영 등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봉화언덕 능선에서는 뿌리패 예술단과 순천시립합창단의 비전 퍼포먼스 공연이 이어져 화려한 무대를 펼친다.

특히 본 행사에는 인기가수 김장훈의 특별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순천만정원 개막식의 백미가 될 식후공연에서는 배일호, 김용임, 박구윤, 신유 등 국내 유명가수가 다수 출연하는 축하쇼 공연이 펼쳐져 개막식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순천만 정원에 펼쳐진 다양한 볼거리 풍성

순천만 정원에 펼쳐진 다양한 볼거리 풍성

원본보기 아이콘

개막식에 이어 20일 개장식에는 최초 입장객 꽃다발 수여 및 군악대 연주, 취타대 공연, 모터 패러글라이딩 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공연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순천만정원의 개막 및 개장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순천시 미래 100년을 만들어갈 새로운 도약의 첫발걸음임을 강조하고 순천미래 천년의 곳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한편, 순천만정원은 대규모 꽃단지 조성과 체험 시설 및 프로그램을 대폭 늘리고 세계 최초의 친환경 교통수단인 PRT(스카이큐브) 운행, 관람객 편의 확보를 위한 주요 동선 시설을 마무리하고 국내 대표 정원을 꿈꾸며 전국의 관람객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