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크라이나, 크림 국경 통행 완전히 봉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러시아 당국 비난…"크림 떠나려는 우크라 군인도 이동 불가능"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우크라이나 국경수비대가 러시아로 귀속된 크림공화국으로부터 자국 영토로 들어오는 인원 및 차량 통행을 전면 봉쇄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은 2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경수비대가 이날 오후 4시부터 크림반도와 우크라이나 간 국경을 완전히 폐쇄했다고 전했다.
크림 연방지구는 러시아의 크림 병합 후 새로 지정된 대통령 관할 행정구역이다. 푸틴 대통령은 21일 크림반도를 대통령 전권 대표를 파견하는 아홉 번째 연방지구로 지정했다.

국경 봉쇄로 러시아에 귀속된 크림을 떠나 우크라이나군에서 근무하길 원하는 크림 주둔 우크라이나 군인들의 이동도 차단됐다고 통신은 설명했다.

연방지구 관계자는 "키예프의 중앙권력이 우크라이나인들의 이동을 막고 있다는 책임을 크림 당국에 떠넘기고 국경 지역에 긴장을 조성하려고 이 같은 조치를 취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앞서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크림을 떠나길 원하는 우크라이나 군인들에게 이동수단을 제공하라고 크림 주둔 자국 흑해함대에 명령한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 국방부 소식통은 21일 현재 크림에 주둔 중인 우크라이나 군인 1만8000명 가운데 2000명가량이 크림을 떠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소개했다.

그는 현재까지 크림 내 147개 우크라이나 군부대에 러시아 국기가 게양됐으며 우크라 해군 소속 군함 68척 가운데 54척에 러시아 해군기가 게양됐다고 덧붙였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