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호민관(고객패널)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이다.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하고 고객이 개선안 도출 및 개선활동 과정 전반에 참여해 고객 경영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자 도입했다.
최종 선발된 고객은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약 6개월간 '제1기 KB호민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비교, 온라인 정보 수집, 고객 불평ㆍ불만 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심도있는 패널 활동 지원을 위해 활동비가 제공되며 우수 패널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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