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산네트웍스, 유티스타컴과 MOU "북미 사업 확대"

최종수정 2014.03.17 10:08 기사입력 2014.03.17 10:08

댓글쓰기

다산네트웍스, 유티스타컴과 MOU "북미 사업 확대"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다산네트웍스 가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과 손잡고 북미 등 글로벌 사업 확대를 꾀한다.

17일 다산네트웍스는 미국 소재의 통신장비 기업인 유티스타컴(UTStarcom)과 상호 협력해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으로 공동 성장해 나가자는 데 뜻을 모으고 양자간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현지시각) 오후 양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OFC(Optical Fiber Communication Conference and Exposition) 전시회장에서 이같은 합의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다산네트웍스는 유티스타컴과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통신장비의 제조 및 판매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톱 5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유티스타컴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미국, 인도, 중국에 연구개발(R&D)센터를 두고 있는 패킷 전송망(PTN) 전문 통신장비 기업이다. 미국, 유럽, 아시아 전반의 통신회사에 백본용 PTN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일본 소프트뱅크와는 다산네트웍스와 함께 전략적 협력사 관계를 맺고 있다.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로 다산네트웍스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전기가 마련됐다"며 "일본과 대만에서의 성공을 시작으로 북미와 전 세계를 무대로 뻗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