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완구 "취임 1년 넘긴 대통령 심판에 국민 동의 안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은석 기자] 새누리당 세종시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이완구(충남 부여·청양) 의원이 15일 "한시기구인 당내 세종시지원특위가 당분간 유지되도록 당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세종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최민호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출판기념회에 참석,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세종시의 자치권 확대와 행정·재정지원 강화 등을 담은 세종시특별법 개정안이 지난해 말 국회를 통과했지만 아직 미흡한 점이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세종시특별법에 들어 있는 세종시광역특별회계 계정의 실링과 시의원 정수, 국가·지방사무 등을 현실에 맞게 조정할 필요가 있다"며 "이런 문제를 잘 해결해야 세종시가 명품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만큼 지원특위를 당분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야당이 6·4 지방선거 전략으로 '정권 심판론'을 꺼낼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에 "총선이 아닌 지방선거에서 정권을 심판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이번 지방선거는 지난 4년간 시정과 도정을 수행한 지방정부를 심판하는 선거"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취임 1년을 갓 넘긴 대통령을 심판한다는 것에 국민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지방선거를 중앙정치와 연관짓는 것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동석한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당의 시·도지사 후보 공천 방식에 대해 "당은 철저하게 상향식, 즉 지역주민의 뜻을 반영하는 형태로 선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조만간 당의 공식적인 방침이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5월에 있을 차기 원내대표 선출에 대해서도 "박근혜 대통령이 레임덕 없이 국정을 잘 이끌어 가려면 지방선거에 승리해야 한다"며 "특히 '정치적 중원'이자 전략적 요충지인 충청권에서 원내대표가 나와야 지방선거 승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충청 주자론'을 내세우며 차기 원내대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은석 기자 chami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