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 명절증후군 충남 보령의 바다에 ‘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창포해수욕장 ‘신비의 바닷길’ 열리고 볼거리, 체험거리, 먹을거리 가득…개화예술공원, 간재미무침, 굴 구이 등 인기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설 연휴가 시작되면서 음식을 장만해야 하는 가정주부들 몸은 천근만근이다. 식구가 많거나 노부모를 모시고 제사 준비를 해야하는 맏며느리들은 더욱 그렇다. 피곤한 몸도 그렇지만 심적으로도 부담감이 적잖다. 이른바 ‘명절증후군’을 겪는 것이다.

그렇게 긴 연휴는 아니지만 명절(31일) 이후엔 이틀의 연휴가 기다리고 있어 여행을 하며 명절증후군을 날려버리는 것도 지혜다. 그냥 두면 병으로 이어지고 한동안 고생하게 된다.
이틀간의 연휴를 이용, 명절증후군을 날려버리기 좋은 곳으로 충남 보령 바다를 꼽는 사람들이 많다.

보령엔 동양에서 보기 드물게 조개껍질이 잘게 부서진 패각분으로 이뤄진 대천해수욕장,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무창포해수욕장 등이 있어 겨울바다를 보며 명절증후군을 날려버리기 제격이다.

특히 무창포해수욕장엔 명절 연휴 4일 내내 바닷길이 열린다. 설 다음날인 2월1일엔 2011년 이후 3년 만에 가장 크게 열려 바다 속에 감춰졌던 바지락, 해삼 등을 잡을 수 있다.
대천해수욕장엔 겨울철 진미 ‘조개구이’를 맛볼 수 있다. 무창포해수욕장엔 ‘물잠뱅이(표준어 꼼치)가 제철을 맞아 관광객들을 손짓한다.

서해바다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보령시 북쪽에 있는 오천에선 ‘보령 8미’의 하나이면서 겨울철 진미 ‘간재미무침’을, 보령과 홍성의 경계인 천북면엔 싱싱한 굴 구이를 맛볼 수 있다.

볼거리와 체험거리도 풍부하다. 세계 각 나라 조각예술품들이 전시돼 있는 개화예술공원(☏041-931-6789)은 명절연휴 4일간 쉬는 날 없이 문을 연다. 그 곳에선 비누체험, 도자기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서해를 한눈에 바라보는 옥마산 기슭에 자리 잡은 대천리조트(웨스토피아)엔 온가족이 함께하는 대천레일바이크(☎041-936-4100)가 명절에도 운행된다.

대천해수욕장 너머 대천항으로 가면 유람선(대천유람선, ☏041-934-6896)을 이용해 아름다운 섬을 관광하면서 시원한 겨울바다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