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S연예대상]올해도 어김없이 '개콘천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S연예대상]올해도 어김없이 '개콘천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말 그대로 '개콘천하'였다. 올해도 어김없이 '개그콘서트'가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임을 입증했다.

김준호는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된 '2013 KBS 연예대상'에 참석해 대상의 영광을 품에 안았다. 이로써 '개그콘서트'는 10년 만에 대상 수상자를 배출하며 그 입지를 공고히 했다.
대상을 차지한 김준호는 벅찬 감격을 숨기지 못했다. 그는 "사실 후보에 있는 것만으로도 창피했다. 내로라하는 선배님과 함께 있다는 것이 영광이었다"면서 "정말 대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2013년 최고의 프로그램 역시 '개그콘서트'였다. 이날 '개그콘서트'는 '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 '우리동네 예체능', '인간의 조건', '해피선데이', '해피투게더3' 등 쟁쟁한 프로그램을 제치고 압도적인 차이로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수상에 성공했다.

[KBS연예대상]올해도 어김없이 '개콘천하' 원본보기 아이콘

'개그콘서트' 제작진은 "대한민국 예능의 역사를 쓰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청자 분들과 나이를 먹어간다는 것은 큰 축복인 것 같다. 많은 웃음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코미디 부문은 '개그콘서트'의 잔치였다. '개그콘서트'가 KBS의 유일한 코미디 프로그램인 까닭이었다. 김준현과 김지민이 최우수상을 품에 안았으며 유민상과 김민경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신인상의 주인공은 이문재와 안소미였다. 이문재는 "'개그콘서트' 식구들 사랑한다"며 "정말 최선을 다해 개그를 만들겠다"고 밝혔으며, 안소미는 "'개그콘서트'를 위해 고생해 주는 감독님과 작가님들, 선후배님께 감사드린다"고 공을 돌렸다.

이밖에도 '개그콘서트' 멤버들은 각종 특별 무대로 'KBS 연예대상'의 잔치 분위기를 이끌었다. 몇몇 방송사 시상식에서 나오는 "개그맨들이 설 곳이 없다"는 푸념은 KBS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다.

[KBS연예대상]올해도 어김없이 '개콘천하' 원본보기 아이콘

이하, '2013 KBS 연예대상' 수상자(팀) 명단

▲대상=김준호('개그콘서트', '인간의 조건', '1박2일')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개그콘서트'
▲쇼오락 부문 남녀 최우수상=차태현('1박2일'), 박미선('해피투게더3', '맘마미아')
▲코미디 부문 남녀 최우수상=김준현('개그콘서트'), 김지민('개그콘서트')
▲쇼오락 부문 남녀 우수상=컬투('안녕하세요'), 박은영('맘마미아', '비타민', '연예가중계')
▲코미디 부문 남녀 우수상=유민상('개그콘서트'), 김민경('개그콘서트')
▲실험정신상='인간의 조건'
▲모바일TV 인기상='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아이들
▲특별상=이휘재('슈퍼맨이 돌아왔다')
▲공로상=장병민 카메라 감독
▲베스트 팀워크상='우리동네 예체능'
▲최고의 엔터테이너상 정보·쇼·오락 부문=문희준('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김종국('위기탈출 넘버원')
▲최고의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최강창민('우리동네 예체능'), 추성훈('슈퍼맨이 돌아왔다')
▲최우수 아이디어상=황해('개그콘서트')
▲쇼오락 부문 방송작가상=이현숙('연예가중계')
▲코미디 부문 방송작가상=이상덕('개그콘서트')
▲라디오 DJ상=장윤주('장윤주의 옥탑방라디오')
▲쇼오락 부문 남녀 신인상=존박('우리동네 예체능'), 보라('뮤직뱅크')
▲코미디 부문 남녀 신인상=이문재('개그콘서트'), 안소미('개그콘서트')



이금준 기자 mus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