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이용 고객이 새벽 4시에 200MB를 이용할 때 100MB만 차감하는 방식이며, 3G·LTE 전용 요금제 기본 제공량에 대해 적용된다. 다만 초과 데이터 통화료와 선물받은 데이터, 리필한 데이터 등은 적용 대상이 아니다.
SK텔레콤은 '심야 데이터 반값 할인'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11월 중 VOD특화 N스크린 서비스인 '호핀'(Hoppin) 과 연계해 예약 다운로드 기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용 고객들은 예약 다운로드 설정을 통해 '심야 데이터 반값 할인'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또 고객들의 데이터 이용시간도 영화·방송 다운로드 등 데이터 소진량이 큰 작업은 심야 시간에, 인터넷 서핑·메일확인 등은 낮시간에 활성화되는 등 합리적인 데이터 사용 문화가 조성될 전망이다.
'심야 데이터 반값 할인' 요금제 도입에 따라 현재 약 10%에 머물고 있는 심야시간대 네트워크 이용 점유율이 20~30%까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 1일 데이터 사용량도 기존 대비 5~15%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SK텔레콤 조사에 따르면 9월 한달간 한번이라도 심야 시간대(새벽 1~7시)에 데이터 사용 이력이 있는 고객은 총 1305만명이었으며, 1인당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97.3MB에 달했다. 또 심야시간대 데이터 사용량이 500MB를 넘는 데이터 다량 사용자도 총 60만 명 수준이었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심야 데이터 반값 할인'이 도입됨에 따라 LTE-A 도입으로 더욱 빨라진 네트워크의 효율적인 활용과 더불어 통신 네트워크를 활용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산업 활성화로 이어져, ICT 산업 발전의 지렛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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