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다자녀 가정 꿈 한 칸 더하기 1호점 탄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보성군-다솜둥지복지재단-새마을지도자보성군협의회 재능기부 프로젝트"
보성군, 다자녀 가정 꿈 한 칸 더하기 1호점 탄생~
AD
원본보기 아이콘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지난 19일 회천면 신촌마을에서 다솜둥지복지재단(이사장 이상정)과 새마을지도자보성군협의회(회장 문호진)와 함께 재능기부 프로젝트인 ‘다자녀 가정 꿈 한 칸 더하기’ 1호점 입주식을 가졌다.

이날 입주식에는 정종해 보성군수와 이상정 이사장, 문호진 회장 그리고 다솜둥지복지재단을 후원하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박재순 사장도 참가해 페인트통과 붓을 들고 마을벽화를 그리는 등 직접 봉사활동을 펼쳐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정종해 보성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종해 보성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보성군-다솜둥지복지재단-새마을지도자보성군협의회는 지난 6월 업무협약을 맺고 다솜둥지복지재단의 재원 2000만 원과 공무원, 새마을지도자보성읍협의회(회장 임영서), 희원 건축사(건축사 이정호)가 협력하여 관내 다자녀 4가정에게 지붕개량 및 도배, 장판교체, 방 한 칸을 만들어 주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에 노력했다.
보성군, 다자녀 가정 꿈 한 칸 더하기 1호점 탄생~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서양화가 박현의 지휘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문덕 교촌마을과 회천 신촌마을에 벽화그리기를 추진하여 시골 농촌마을을 멋진 미술관으로 변모시켰다.

회천면의 이 모씨는 “화장실도 없는 좁은 방에서 아이들 3명과 함께 생활하여 항상 가족들에게 미안하고 불편했었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아들방도 생기고, 깨끗한 부엌과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보성군, 다자녀 가정 꿈 한 칸 더하기 1호점 탄생~ 원본보기 아이콘
정종해 군수는 “이번 입주식을 위해 인적, 물적 자원을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분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희망복지를 실현하는 따뜻한 보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