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병두 "민주, 박근혜 '민생입법' 당론 발의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병두 민주통합당 의원은 16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민생 입법을 민주당이 당론으로 발의하는 역발상의 정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날 ‘대선 패인과 전망’이라는 제목의 자료를 내고 “군부독재 시절의 잔재인 반대 중심의 ‘선명야당’이 아니라 ‘민생 대안 야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 의원은 자료에서 “기초노령연금 인상, 4대 중증질환 건강보험 100% 적용 등 박 당선인의 민생공약에 대해 오히려 민주당이 입법 발의를 주도하며 포용과 통합, 협력의 모양새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 당선인의 새 정부가 복지국가로 가기 위한 노력을 보이는 것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오히려 선도적으로 당론발의까지 하는 성의를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이 도의회에서 10% 내외의 야당 의석수로 무상급식 조례를 통과시켰던 것처럼 민생문제와 관련한 의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간다면 127석의 의석수로도 민심을 등에 업고 정책 부문에서 주도권을 발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민 의원은 또 당의 노선에 대해 “막연한 중도화는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대중의 비판 받는 것은 일관성 없는 태도와 잘못된 정당 문화 때문”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의 지지 기반을 강화하면서 노인친화형, 주부친화형, 아파트친화형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선 패배 원인으로 세대와 지역에 대한 공략에 있어 전략의 부재를 첫번째로 꼽았다. “40대 IMF사태를 경험한 ‘50대 신 불안층’의 표심에 주목하지 못한 것이 패인”이라는 분석이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