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CIS 등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는 지난달 4대3 비율의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를 중동 아랍에미리트(UAE)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옵티머스 뷰는 올해 3월 국내 첫 출시 후 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CIS, 중동 등 전세계 주요 시장에 판매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5인치 이상 스마트폰인 패블릿 시장은 올해 1700만대에서 2017년까지 약 1억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4대3 화면비, Q메모 등 옵티머스 뷰만의 차별화된 UX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5인치대 스마트폰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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