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상주상무, 2013시즌 2부리그 참가 결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상주 상무 제공]

[사진=상주 상무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상주 상무가 2013년 프로 2부리그 정상 참여를 결정했다. 2부리그 활성화와 이듬해 1부리그 승격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생각이다.

상주 상무는 24일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재협상을 벌인 결과 한국프로축구 발전을 위한 대승적인 명제하에서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 냈다"라며 "이로써 상주 상무는 2013년 프로리그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라고 발표했다.
당초 아마추어팀 전환도 불사하겠다던 강경한 태도에서 한발 물러선 셈이다. 아울러 승격조건이 주어지는 2013시즌 출범 전까지 독립법인을 설립, 2014시즌 1부리그 승격을 노리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앞서 연맹은 11일 이사회를 통해 성적에 관계없이 올 시즌 종료 후 상주 상무의 2부리그 강제 강등을 결의한 바 있다. 이에 상주 측은 물론, 상무 선수단을 관리하는 국군체육부대가 크게 반발해 올 시즌 잔여 K리그 일정을 보이콧했었다.

내년도 2부리그 참가를 결정함에 따라 일단 상주 상무는 강제 강등은 받아들이겠다는 자세다. 24일부터 27일까지 예정되어 있던 내년도 선수 선발 전형도 정상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재철 상주상무 단장은 "프로 2부 리그에 편성되는 것은 아쉽지만 여러 가지로 상주상무는 프로리그에 반드시 필요한 팀"이라며 "상주는 반드시 법인화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내년 프로 2부리그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승격해 2014시즌에는 1부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더불어 "이번 일을 전화위복 및 성공적인 프로축구 구단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으로 삼겠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잔여 경기 보이콧 철회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국방부와 국군체육부대가 워낙 완강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 이에 대해 이 단장은 "연맹에선 계속 복귀를 요청 중"이라며 "국방부에서 최종 결정을 내리면 언제든지 돌아갈 가능성은 열려있다"라고 말했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