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강 전투기 'F-22 랩터' 몰던 조종사들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리언 패네타 미국 국방부 장관이 최신예 전투기 F-22 랩터(Raptor)의 비행 제한을 해제함에 따라 미 공군이 F-22를 수일 안으로 일본 가데나 공군기지에 배치한다고 미국의 국방뉴스 전문매체 디펜스뉴스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강 전투기 'F-22 랩터' 몰던 조종사들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파네타 장관은 공군조종사들이 고공비행 때 조종석의 산소 부족에 따른 어지럼증이나 의식 불분명 등을 호소하는 사례가 지난 9월이후 10여건 생기자 5월22일 정밀 조사와 산소 공급 시스템 보완 등을 위해 이 전투기 비행을 중단시켰다.

조지 리틀 국방부 대변인은 24일 정례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미 공군은 산소결핍증이 고고도비행시 조종사들이 착용하는 조종복의 밸브 결함과 공기의 질을 측정하기 위해 설치된 여과기에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했으며 리틀 대변인은 밸브를 교체하고 여과기를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F-22는 앞으로 장기비행을 하기 전에 저고도에서만 비행하며, 활주로에서 30분 이내로만 비행해야 한다.

 미국 공군은 세계 사상 최대 규모의 방산 계약으로 670억달러를 들여 188대의 F-22 랩터를 사들였으며 이들 전투기를 개선하는데 117억달러를 더 들일 예정이다.

세계 1위의 방산업체 록히드마틴이 제작한 F-22 랩터는 스텔스 성능으로 ‘세계 최강의 전투기’로 평가받고 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