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명숙 대표, 지원유세에서 말 아끼는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한명숙 대표, 지원유세에서 말 아끼는 이유는?
AD
원본보기 아이콘

4·11 총선을 사흘 앞둔 8일,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는 서울 17개 지역을 돌며 막판 부동층 표심잡기에 나섰다.

두툼한 목도리를 하고 이미경(은평갑)·천호선(은평을) 야권단일후보 지원유세장을 찾은 한 대표는 북한산을 찾은 등산객들에게 악수를 건내며 이날 일정을 시작했다.
평상시 먼저 다가가 "2번을 찍어달라"며 지지를 호소하는 한 대표는 목 상태가 좋지 않아 이날 대부분의 유세를 악수로 이어나갔다.

한 대표는 이미경·천호선 후보의 지원유세장과 강서갑의 신기남 후보를 찾아 지지유세를 했을 때도 연설은 하지 않고 지역주민들과의 악수로 유세를 대신했다. 유세차량에서 연설은 하지 못했지만 한 대표는 시장과 길거리를 돌며 유권자들과 사진을 찍고 싸인을 해주며 유권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스킨십' 유세를 펼쳤다.

김현 선대위 대변인은 "한 대표가 연일 강행군 지원 유세를 이어가 목 상태가 좋지 않다"면서도 "한 대표가 체력관리를 잘 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강서을 김효석 후보 지원을 위해 방문한 가양역 사거리에서 목 상태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목이 아프기 보다는 아끼는 것"이라며 "오전에는 목을 최대한 아끼고 오후부터 시작할 생각"이라며 여유 있게 답했다.
하지만 한 대표는 이내 다시 힘을 냈다. 김효석 후보와 함께 유세차량에 올라 "사흘 남은 총선은 부자 정치를 계속하느냐 서민 정치로 나아가느냐의 선택"이라며 "민주주의, 평화, 서민경제를 살릴 민주당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 대표는 "민주당은 서민경제를 살려내고 민간인 사찰 같은 더러운 정치를 안 하고 민주주의를 살려낼 것"이라며 "김대중 대통령이 연 평화의 문을 활짝 열어 국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자신의 재산을 지키고 생명을 지키며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날에도 서울과 경기 지역 15개 지역을 도는 등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는 한 대표의 행보는 김용민 후보의 막말 파문으로 인한 수도권 표심 이탈을 단속하고 야권연대 바람을 이어가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한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강서갑·강서을·양천갑·양천을 등 서울 강서지역을 집중적으로 돌며 유권자들에게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오후에는 서대문갑·서대문을·영등포을·마포갑·용산 등 서울지역 선거구에서 막판 표심 잡기에 나선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