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곽승준, '애플빠' 만난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곽승준 대통령 직속 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이 4일 '애플빠(애플마니아)'와 '갤빠'(갤럭시 마니아)들을 만나기로 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곽 위원장은 이날 오후 광화문 KT 사옥에서 '파워유저들이 보는 스마트 IT 세계, 갤럭시 vs 아이폰 대격돌' 토론회에 참석한다. 토론회 참석들은 20~30대로 젊은층이다. 김영광 애플포럼닷컴 회원과 8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갤럭시 대표카페의 이정현, 곽용 회원, 이진 미디어잇 취재팀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토론자들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적인 장단점 분석은 물론 스마트폰이 젊은층 사이의 문화를 어떻게 형성했는지 등에 관해 격론을 펼칠 예정이다. 미래기획위원회 관계자는 "스마트폰 유저들의 의견을 청취해 실제 정책에 반영시키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명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곽 위원장이 이례적으로 토론회 사회를 맡는 등 각별한 관심을 쏟은데 대해 선거를 의식한 행보라는 시각도 있다. 스마트폰 마니아들이 반(反)여권 성향이 강한 만큼 스킨십을 통해 표심을 다지려는 속내가 있지 않겠느냐는 설명이다.

한 참석자는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선거 판도를 뒤엎을 최대 변수"라며 "여권이 등돌린 젊은층 민심에 적극적인 관심을 쏟고 있다는 것을 어필하고, 젊은층과 접점을 찾는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