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주가가 주가순자산비율(PBR) 하단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하반기 영도 조선소의 신규 수주가 성공할 경우, 영도조선소의 영업가치 회복이 부각될 수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전 연구원은 신규수주에 대해서도 "영도조선소(부산)의 3년만의 신규 수주가 3분기 즈음에 실현될 것으로 기대했으나 최근 컨테이너선 운임 약세로 선주사의 발주 움직임이 약해져 수주 가능 시점이 4분기는 되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2분기 말 기준, 영도조선소의 수주잔고가 2000억원 미만으로 급감했고 신규 수주가 없을 경우, 내년 매출 급감이 예상되기 때문에 올해 하반기에는 반드시 수주 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하반기 수주가 예상되는 선종은 중형 컨테이너선, LNG선 그리고 군수지원선이며, 계약 규모는 6억달러 내외로 추정된다.
정재우 기자 jj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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