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친절 매뉴얼 '어려운 민원 이렇게 응대하세요'는 민원처리 기본자세, 전화친절 응대요령, 고객응대 자세, 서비스 화법, 친절명언 등 공무원들이 민원인을 대할 때 항상 친절한 언행으로 민원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는 응대요령을 담았다.
경기도는 이 매뉴얼을 300부 제작해 언제나민원실을 비롯해 민원처리 부서 모든 직원과 시군 민원실에 배부할 계획이다.
오현숙 경기도 언제나민원실장은 “민원담당 공무원은 말씨, 태도에 따라 행정기관의 평판이 결정되는 행정기관의 얼굴”이라며 “도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은 항상 밝은 표정과 겸손한 마음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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