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빌딩산업의 미래, 2011 스마트그린빌딩엑스포 첫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코엑스(사장 홍성원)는 오는 10월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빌딩산업의 미래를 보여줄 2011 스마트그린빌딩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친환경빌딩설비, 건물에너지설비, 빌딩자동화설비, 빌딩유지관리, 친환경건축자재, 그린빌딩인증 등 빌딩산업과 관련된 1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며 200여 부스 규모로 열린다.

'Green City Week'라는 주제로 공공디자인전시회, 기후변화방재산업전 및 한국건축산업대전과 동시에 개최돼 1만8000㎡ 규모의 코엑스 전시장 A홀 및 B홀을 사용할 예정이며 총 2만여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코엑스 관계자는 밝혔다.
오는 2025년에는 인구 천만명 이상의 메가시티가 전 세계적으로 29개 존재하고 이와 관련한 교통, 커뮤니케이션, 물, 에너지 등의 도시인프라의 개선과 더불어 IT와 건설의 융복합을 통한 스마트그린빌딩이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것이 이번 엑스포를 개최하게 된 이유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스마트그린빌딩과 관련한 기술세미나, 한국그린빌딩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친환경건축디자인 공모전 특별전, 한국친환경건축설비학회 추계학술대회 등 관련 단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동시에 기획됐다. 특히 코엑스 시설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해 업계 종사자들이 무역센터의 그린경영현장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며 한국LEED연구소에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친환경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의 특별 홍보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코엑스는 지난 5월30일 창립 25주년을 맞아 개설한 온라인 전시장인 사이버코엑스에 엑스포 참가기업의 정보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참가기업의 전시참가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부스설치비용을 평균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패키지부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2011 스마트그린빌딩엑스포사무국(02-6000-8244, 1064)으로 문의하면 되며 8월31일 공식 참가신청을 마감할 예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