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겨울방학 특색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겨울방학을 맞아 16개 동 자치회관이 아동?청소년을 위한 겨울방학 특색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는 이번 겨울방학 특색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학습 위주의 생활에서 벗어나 평소에 경험하기 힘든 다채로운 체험학습을 하며 알찬 겨울방학을 보냈다.
1권역(면목3?8동, 면목4동, 면목7동, 망우3동)은 지난 1월 14일 양평군 청운면 소재 싱글이벙글이 체험마을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1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볏집 공예와 나무꾼 체험을 했다.
나무쪼개기

나무쪼개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인절미와 메밀전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고 얼음썰매와 눈썰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권역(면목본동, 면복2동, 면목5동, 상봉2동)과 4권역(상봉1동, 망우본동, 신내1동, 신내2동)은 각각 지난 1월 14일과 20일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 소재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초등학생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주체험기구(G-Force) 탑승 등 시간을 가졌다.

3권역(중화1동, 중화2동, 묵1동, 묵2동)는 지난 1월 19일 포천베어스타운 눈썰매장에서 총 80여명의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함께한 가운데 신나는 눈썰매를 즐겼다.
이밖에도 면목본동 자치회관은 1월 18일과 25일 로봇의 기본 원리를 이해해보고 간단한 축구로봇과 청소로봇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통해 아이들에게 로봇에 대한 흥미와 직접 체험하게 했다.
눈썰매 체험

눈썰매 체험

원본보기 아이콘

28일에는 초등학생, 학부모 40여명과 함께 경기도 양평 소재의 임실치즈마을, 황순원문학관을 방문했다.

또 겨울방학 음악교실 특강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한곡을 연주할 수 있도록 수준에 맞춰 1월 한달간 매주 목, 금요일 피아노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면목3·8동 자치회관은 1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주민센터 4층에서 고사성어로 지식을 습득하고 건전한 인성교육 함양을 위한 한문예절교실을 운영했다.

면목4동 자치회관은 지난 1월 12일 수요일 주민센터 2층에서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마술교실을 운영, 카드를 이용한 자기소개 마술과 컵, 스카프 등 도구를 이용한 신기한 마술을 배웠다.

면목7동은 '토이스토리3, 꼬마 니콜라, UP, Car' 4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상영,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영화 상영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떡케익 만들기

떡케익 만들기

원본보기 아이콘

상봉1동 자치회관은 지난 1월 31일 주민센터에서 초등학생, 학부모 40명이 참여, 떡케이크 만들기 시간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떡을 반죽하고 인절미를 만들어 먹어 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묵1동 자치회관은 1월 한달간 매주 화요일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어린이 한글서예 교실을 운영했다.

묵2동 자치회관은 지난 1월 동안 매주 화, 목요일 어린이 줄넘기 교실을 통해 줄넘기를 이용한 다양한 게임을 하며 신나는 음악에 춤, 스트레칭을 혼합한 동작을 통해 아이들의 리듬감, 표현력, 기초체력 증진을 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