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승기]리터당 21.2km 가는 푸조 뉴 308 MC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심플한 디자인에 연비 효율 최고..저속 주행시 불편한 승차감은 거슬려

[시승기]리터당 21.2km 가는 푸조 뉴 308 MCP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푸조가 새로 출시한 뉴 308 MCP는 15억 유로(한화 약 2조4000억원)라는 어마어마한 자금이 투자돼 4년 동안 개발을 거쳐 탄생했다. 여기에는 신형 1.6 HDi 엔진이 장착돼 있는데, 리터당 21.2km라는 엄청난 연비를 자랑한다.

최근 뉴 308 MCP를 시승했다. 연비가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이를 정확히 측정하기에는 다소 한계가 있었다. 장거리를 운전하지 않는 이상 연비의 효율성을 거론할 수는 없었다.
차 시동을 걸고 주행을 위해 'D'에 자동변속기를 맞췄다. 일반적으로 변속기 레버를 'D'에 놓을 경우 브레이크만 떼도 차가 앞으로 움직인다. 하지만 뉴 308 MCP는 달랐다. 마치 전기차처럼 움직임도 전혀 없이 제자리에 서 있었다. 이 때문에 'D'에 변속기가 놓여있는지를 수 차례 확인하기도 했다. 불필요한 움직임을 없앤 점도 연비 향상에 기여를 한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뉴 308 MCP에는 새로 개발된 1.6 HDi 엔진이 장착돼 있는데, 이는 전세대와 비교해 토크가 12.5% 높아졌다고 한다. 1750rpm의 낮은 회전 수에서 최대 27.5kg·m의 토크를 발휘, 휘발유 2500cc를 능가하는 순간 가속 성능을 보인다. 마력도 향상돼 3600rpm에서 112마력의 힘을 내 더욱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뛰어난 엔진 성능에도 불구하고 승차감은 다소 떨어졌다. 익숙하지 않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 같다.
출발 후 변속하는 시점에서 차가 순간적으로 멈칫 했다. 변속이 부드럽지 않는 느낌이었다. 이 같은 현상은 속도가 올라가면서 사라졌는데, 시속 60km 이후에는 다소 편안했다. 저속 주행 상태에서는 변속하면서 차가 앞뒤로 덜컹거려 승차감이 불편했다.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은 푸조의 고유 스타일처럼 심플했다. 후방 주차 센서가 달려 후진을 도왔으며 센터 부분에 위치한 네비게이션은 독립 설치돼 보기에 편했다.

특히 해치백 모델로는 최고 수준인 1.26㎡에 달하는 대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가 적용돼 차 안에서 하늘을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도 제시했다.

안전성 역시 우수하다. 이 차는 유로앤캡(Euro NCAP)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의 최고 등급으로 안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3190만원이다.
[시승기]리터당 21.2km 가는 푸조 뉴 308 MCP 원본보기 아이콘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