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스타 마케팅 수단으로 QR코드 각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수 보아의 다음 코드

가수 보아의 다음 코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스마트폰 활성화에 따라 스타 마케팅의 수단으로 QR코드 서비스인 ‘Daum 코드’의 활용 사례가 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QR코드란 '빠른 응답(Quick Response)'을 뜻하는 흑백 격자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이차원 코드다.
다음은 보아, 2NE1과 같은 국내 정상급 스타들의 앨범, 뮤직비디오, 인터뷰 영상 등의 정보를 ‘Daum 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스타의 정보가 입력된 ‘Daum 코드’는 서울 지하철 역사 내에 있는 ‘디지털뷰’를 비롯해 다음 뮤직, 스타 앨범, 포스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노출돼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수 보아는 지난 8월 신작 앨범 발표와 함께 보아 신작 앨범의 정보, 뮤직비디오 등이 담긴 ‘Daum 코드’를 ‘디지털뷰’, 웹, 앨범, 포스터, 버스 광고 등에 게재했다. 또한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다음 뮤직의 뮤직 스페셜 코너에 ‘보아 10주년 기념관’을 만들기도 했다.
가수 보아의 신규 앨범에 삽입된 ‘Daum코드’의 경우, 해당 모바일 페이지에 3만여회 접속되는 등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최근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2NE1 역시 ‘Daum 코드’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NE1은 앨범과 포스터에 뮤직비디오, 앨범에 대한 소개, 미공개 폴라로이드 사진, 동영상 인터뷰 등이 담긴 ‘Daum 코드’를 삽입해 5일만에 2만 5000여회 접속되는 등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 다음은 다음 달 5일 천안에서 열리는 SBS슈퍼모델대회에도 ‘Daum 코드’를 적용하기로 했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QR코드의 활용성이 높아지면서 기업, 연예인, 지자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가 들어오고 있다”며 “향후 모바일과 QR코드의 강점을 살려 더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