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브라질 둥가 감독, 지휘봉 내려 놓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경록 기자]브라질 둥가 감독이 지휘봉을 내려 놓을 것으로 보인다.

둥가 감독은 경기 직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나는 4년 계약을 맺었고 우리는 시작할 때부터 그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서 “8강전 패배는 슬프고 예상치 못한 결과다”며 “이번 월드컵이 나의 고별무대가 될 것이다”고 사퇴를 시사했다.
브라질은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축구 8강전에서 네덜란드에 2-1로 패하며 4강 문턱에서 주자앉으며 둥가 감독의 실리 축구가 실패로 돌아갔다.

이와 관련해 둥가 감독은 “전반에 좋은 흐름을 유지했지만 후반에 접어들면서 같은 리듬을 유지하지 못했다”며 “네덜란드와 같은 팀을 상대로 한명이 부족한 상태에서 대결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브라질 축구 대표팀의 감독으로서 (패배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1994년 미국 월드컵에서 브라질이 우승할 당시 대표팀의 주장이었던 둥가 감독은 2006년 독일 대회에서 브라질이 4강 진출에 실패하자 카를루스 아우베르투 파레이라 감독의 뒤를 이어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다.

2007년 코파 아메리카 대회와 2009년 컨페더레이션스컵에서 브라질을 우승으로 이끌었고, 이번 월드컵에서도 G조에서 1위를 거두며 우승에 다가서는 듯 했으나 8강에서 무릎을 꿇으며 계약 연장 없이 임기를 마칠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는 "우리 모두가 지금의 상황에 대해 책임이 있지만 가장 큰 책임은 나에게 있다"면서 거취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나 브라질 축구협회는 둥가 감독과 다시 논의를 거쳐 그의 거취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