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검찰, '이병헌 공갈 혐의' 강병규 기소(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현준 기자] 서울중앙지검은 영화배우 이병헌(39)에게 금품을 요구하며 협박하고, 아이리스 촬영장에서 폭력을 행사한 혐의(폭력행위들처벌에관한법률위반상 공동공갈 및 공동상해)로 방송인 강병규(37)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19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강씨는 지난해 11월5일과 14일에 자신의 여자친구 최모(31)씨와 이병헌의 전 여자친구 권미연(22)씨 등과 짜고 사생활을 폭로하겠다며 이병헌과 소속사측에 금품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있다.
강씨의 부탁을 받고 이병헌에게 전화를 걸어 "권씨 삼촌인데 당장 만나자. 그렇지 않으면 큰일난다"고 공갈한 장모(49)씨는 검찰의 조사를 받은 뒤 중국으로 달아나 기소중지됐다.

검찰 조사결과 이들은 "권씨가 한국에 살려면, 학교도 가고 집이나 차도 필요하다"면서 금품을 요구했다고 검찰은 전했다.

범행동기에 대해 체조선수였던 권씨가 "이병헌의 지인인 권모 회장이 (한국에 오면) 제2의 김연아로 키워주겠다 했으나 후원중단이 중단됐다"고 털어놨다고 검찰은 전했다.
강씨는 "권씨의 얘기를 듣고 딱해서 그랬다"고 검찰에 진술하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지만 현재 캐나다로 출국해 있는 권씨는 '강병규가 주도적으로 범행을 이끌었다'는 취지의 진술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씨는 이병헌측에게서 돈을 받지 못하자 이후 권씨와 최씨, 박모(40)씨와 공모해 "결혼을 미끼로 성관계를 해 피해를 봤다"며 이씨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내고, 소장내용을 기자들에게 공개해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을 저지른 혐의도 받고있다.

강씨는 또한 공갈 사건의 배후에 자신이 있다는 소문을 퍼뜨린 게 정모씨라고 판단해 지난해 12월 아이리스 촬영장을 찾아 상해를 저지른 혐의도 받고있다.

한편, 검찰은 이병헌이 라스베가스에서 도박을 했다는 의혹은 조사결과 '혐의없음' 처분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현준 기자 hjunp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