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부다비 집세, 두바이보다 여전히 20% 비싸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4·4분기 10~20% 하락.. 올해 1·4분기도 하락세 지속 전망


[아시아경제 김병철 두바이특파원]아랍에미리트(UAE) 원전, 루와이스 지역 플랜트 등 지난해 수백억 달러의 수주로 아부다비로 한국인들이 몰려들고 있는 가운데 아부다비 집세가 두바이보다 약 20%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부동산 중개업체 '아스테코'는 지난해 4·4분기 아부다비에서는 상당수의 주택공급이 이뤄져 주택임차 가격이 다소 하락했지만 여전히 두바이보다 약 20%가 높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아스테코의 최고경영자(CEO) 엘레인 존스는 "아부다비에서 일하고 있지만, 여전히 두바이에 살거나 또는 두바이로 이사하는 사람들의 수는 여전히 눈에 띌 만큼 많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경향은 가격 대비 주택가치에 대한 인식과 지리적 접근성간 이슈가 적절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앞으로 가까운 미래에는 이러한 상황이 그다지 변할 것 같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두바이에서 아부다비까지 자동차로 약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가 걸리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두바이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택과 생활의 편의성을 고려해 기꺼이 먼 길을 출퇴근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존스 CEO는 이어 "아부다비에서 공실률이 약간 상승하고 주택이 추가 공급됨에 따라 임대차 시장은 진정국면에 접어들고 있으며, 집주인과 세입자간의 협상력에서도 균형을 찾아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아스테코는 아부다비 섬에서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중 각각 약 2,000채의 고급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아스테코에 따르면, 이 외에도 주요 주택지역인 마리나 스퀘어, 선 앤 스카이 타워스, 알 반다르 등에서도 올해 상반기 말까지 약 6,500채의 주택이 공급될 것이며, 알 무니라 지역에서도 연말까지 약 1,300채가 추가 공급될 예정이다.

아스테코는 지난해 4·4분기 아부다비 섬의 빌라들의 가격은 약 10~20% 하락했다고 밝혔다. 또 아스테코는 같은 기간 아부다비의 상업용 부동산도 지상층 상점 기준으로 약 5~10% 하락했다고 전했다.

한편 12일 다른 부동산 시장조사업체 '랜드마크 어드버서리'도 지난해 4·4분기 아부다비의 아파트 가격이 10~20% 하락했으며, 올해 1·4분기에도 이러한 하락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병철 두바이특파원 bc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